주간회고#4

이번주의 업무는 크게 두가지였습니다. 지난주에 시작했던 IP phone setting 을 마무리 하는 것과 DB procedure를 수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첫번째 업무의 경우 발생한 risk를 잘 대처하여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지만, 문제는 두번째 업무였습니다. 실제로 사용한적이 없었기때문에 문제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Mysql을 사용해서 RTM통계 부분을 개발/수정 하는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라는 말씀을 듣고 DB를 새로 공부하게 되었고, 명령어를 중점적으로 보면서 기억을 더듬어 보았고 예문을 보면서 적용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새로 받은 업무를 진행하기에는 생각하는 것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개발은 많이 만들어봐야 실력이 는다는 말을 실감하는 순간이었고, 명령어을 알고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유무는 소용없는 일이었습니. 특히나 책으로만 접했기 때문에 더더욱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네트워크 공부를 하면서 라우터나 스위치의 가상장비에 세팅해보았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현장에서 네트워크 담당자분이 진행하시는 업무를 이해하는데 힘든부분은 없었고 이유는 네트워크 공부하면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었기 때문이라 생각했습니다. DB도 실습을 병행했다면 훨씬 수월했을거라 느꼈습니다.

다음주까지 마무리 할 계획으로 시행착오를 겪고 있습니다. 단계별로 학습할 수도 있지만 현장에서 부딪히며 개인역량을 강화하는 법도 경험해보려 합니다.

이번주의 키워드는 ‘도전’입니다.

Advertisements

One thought on “주간회고#4

  1. 정보통신 & 컴퓨터 공학이 나뉘어지긴 했으나, 꽃은 Architecture 및 Biz/Tech Analysis 분야입니다. 이미 논리/물리 구조는 완료되어 있는 상태이니, 구현된 의도/의미를 잘 파악하여 나머지 사항에 대해 마무리 잘 해보길…

    모든지 직접 해보면서 시행착오를 거쳐 완성하는것이 최고입니다. 그래야 내것이 되거든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